BEST NATURAL INGREDIENTS for PET FOOD
생활음식편
WRITER 김지원
일상 속에서 함께 챙길 수 있는 우리 아이의 간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식료품을 우리 아이에게 어떻게 주면 좋을까요? <헤이마리>가 보호자의 입장에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사람에게도, 그리고 반려견에게도 좋은 건강한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1 고구마
사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고구마는 강아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여서 비만견에게 특히 더 좋은 식품입니다. 고구마는 강아지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서 변비를 앓는 반려견에게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췌장염,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고구마를 간식으로 줄 경우, 고구마 줄기 부분과 껍질은 가능하면 제거한 다음 삶거나 말려서 노란 부분만 조금씩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당근
당근의 경우 지용성 비타민과 식이섬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코끝이 벗겨지고 털빛이 변하는 반려견에게 좋습니다. 게다가 시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서 눈 건강이 걱정되는 우리 아이에게 맞는 간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당근을 급여할 때는 어린 강아지의 경우 물에 삶거나 쪄서 주면 장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주의할 점은, 당근을 많이 먹을 경우에는 설사나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손가락 2개 정도의 양만 급여하는게 좋습니다.

3 오이
오이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비만견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오이에 들어있는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은 반려견 입안의 나쁜 박테리아를 죽여 입냄새를 줄여줍니다. 이 외에도 오이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피부와 모질에도 도움을 주거나 당뇨병이나 관절통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급여할 경우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연어
사람에게도 좋은 연어는 반려견의 털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 연어는 모질을 건강하게 해주며, 각질 개선, 비듬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연어에 있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E는 강아지의 면역력에 좋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네오리케차 라는 기생충에 감염될 위험이 있으니 날 것을 주지 말고 반드시 익혀서 줘야 합니다. 기생충에 감염이 되면 발열 및 저체온증, 복통, 설사 등을 유발시키며 최악의 경우 사망에까지 이르게되니 명심해주세요.

5 미역
미역에는 칼슘, 비타민 C, 비타민 E, 미네랄,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성장 발육과 지방의 신진 대사를 돕는 저지방 식품으로 비만견의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풍부한 철분은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출산한 반려견의 혈액 생성과 기력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역을 급여할 경우, 염분을 충분히 제거한다음 미역국을 끓여서 사료에 섞어주거나, 미역줄기를 간을 하지 않은 채 무쳐서 급여를 해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