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위한 펫 택시 파헤치기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할 때 불편함을 겪는 보호자들이 많습니다. 필자 역시 병원 방문을 위해 택시로 이동을 하며 불편함을 넘어 불쾌함을 느낀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반려동물과 함께 외출할 때, 특히 차량을 이용할 때는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펫 택시’에 대해 아시나요? 반려동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 택시! 한번 이용하면 빠져나올 수 없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자신의 차량이 없는 보호자들을 위해, 우리의 소중한 반려동물이 보다 편안하게, 눈치 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펫 택시에 대해 파헤쳐 봤습니다.

WRITER 유은영


펫미업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 펫미업은 탑승자의 이동 요청시 인근의 전문 이동 차량 드라이버를 매칭해 집 앞에서부터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용 어플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고, 기본 요금 11,000원에 일반 택시 미터기의 1.1배로 이동거리 및 시간에 따라 택시와 동일한 방식으로 요금이 산정됩니다. 또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상 요금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실수로 인한 클리닝비용이 청구될 수 있고, 추가 요금 발생, 예약 취소 위약금, 야간 할증 요금 등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또 자체 드라이버 선발 과정을 통해 신원이 보장된 드라이버들이 운행을 하며, 자동차 보험 및 펫미업 안전보상제도가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제주 지역을 제외한 전국 어디든 이동이 가능합니다.

멍타냥

멍타냥은 반려동물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반려동물 전용 모빌리티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멍타냥 역시 예상 요금을 미리 계산할 수 있고, 결제 후 5분 안에 상세 내역이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을 하면, 3분 이내로 예약 관련 문자가 전송됩니다. 출발 1시간 전까지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비교적 급하게 차량이 필요한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동물운송업 정식 등록 업체로 자동차 보험 및 책임보상제도를 통해 안전한 이동을 보장한다고 하니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할 때 더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 이용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후 가능하며 실시간 문의 시스템도 갖춰져 있습니다.

말순이네 펫 택시

말순이네 펫 택시는 넓고 쾌적한 올뉴카니발 차량으로 운행을 하는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입니다. 기본요금 8,000원으로 시작해 km당 1,000원의 요금이 부과되고, 차량이 막혀도 시간에 따른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 또 장거리 이용 시 별도 할인이 적용됩니다. 특히 왕복 이용 시 대기 시간 30분은 무료라고 하니, 간단한 병원 진료에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 30분이 지난 후 10분 당 1,000원의 대기 요금이 발생합니다. 이밖에 추가 요금 및 예약 취소 시 환불 규정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말순이네 펫 택시의 특이한 점은 전 직원이 반려인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보다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 같은 믿음이 생기네요. 말순이네 펫 택시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예약은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로 가능합니다.

알라딘 펫 택시

알라딘 펫 택시는 실시간 택시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갑작스럽게 반려동물이 아플 경우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고요. 반려동물 단독 탑승도 가능해 호텔링 서비스나 반려동물 유치원 등하원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다른 펫 택시와 동일하지만 이용 요금이 선불이라는 점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예약 신청서를 작성한 후 요금을 안내받고, 운행료를 결제하면 배차가 완료됩니다. 이후 탑승해 이동을 합니다. 기본 요금은 타 펫 택시보다 조금 비싼 편입니다. 5km미만 이동시 기본요금 20,000원으로, 반려동물의 몸무게와 수, 당일 예약, 주말 및 공휴일 이용 등 추가요금이 발생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