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보호자라면 필수 어플! 에디터 원픽 어플 <펫핑>

반려동물 산책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강아지 산책하는데 무슨 앱이 필요해?’라고 하시는 분들! <펫핑>을 만나보시면 생각이 확 바뀌실 거예요.
펫핑은 펫 디지털 헬스케어 앱입니다. ‘함께 걷는 즐거움’이라는 의미의 산책 서비스로 출발, 보험 서비스와 반려동물 건강증진형 서비스가 결합한 국내 첫 리워드형 펫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네요! 펫핑 앱으로 반려견 활동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산책 기록, 산책 통계 등 반려견 활동 데이터와 더불어 리워드 커머스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펫핑을 이용하여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면 시간과 거리가 애플리케이션에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산책 통계에서는 지난 12주 동안 반려견의 산책 패턴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이를 이용해서 반려견의 활동 데이터를 확인하고 규칙적인 산책 루틴을 만들어 우리 반려견이 조금 더 즐거운 산책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펫핑 앱의 지도 상단의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배변 봉투함과 배변 쓰레기통, 반려견 놀이터, 반려견과 동반 가능한 식당이나 카페 위치들도 볼 수 있어 산책 중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도 있습니다.
펫핑 앱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 정기적인 건강미션을 달성하게 되면 별도로 리워드 핑을 받을 수 있는데, 적립한 리워드 핑으로 반려견 케어에 도움을 주는 리워드 상품을 핑샵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반려견을 위한 제품까지! 펫핑 앱에서 10분 이상 산책 1회를 달성하면 ‘펫핑 3종 웰컴키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핑노트, 스티커, 풉백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후 다양한 이벤트들과 건강 이벤트들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니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앱 펫핑은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 10만을 기념하며 이번에 ‘2022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1년간 누적된 펫핑 앱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하여 펫 케어 시장의 트렌드를 다각도에서 파악했다고 하니 더욱더 믿음이 가는 내용들인데요. 반려견과 건강한 삶을 원하시는 <헤이마리> 독자들에게 펫핑의 리포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반려견 건강관리
어떻게 하고 있나요?

펫핑 앱 이용자 중 무려 49.6%가 정기적으로 동물병원에 내원 후 검진을 하며 반려견의 건강관리에 신경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17%에 달하는 인원은 매년 종합 검진까지 하고 있었답니다. 건강관리를 따로 하고 있지 않은 비율은 5%로 극히 적어 대부분의 반려견 보호자들은 반려견의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더불어 반려견 보호자들은 자신의 반려견을 위한 지출에 돈을 아끼지 않았어요. 10~30만원 정도 지출하는 보호자가 약 56%였고 특히 사료, 간식, 병원 등 반려견의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항목에 가장 많은 지출을 하고 있었답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죠.
가장 인기있는
산책 지역은 어디일까?

거주지의 근처의 공원에서 산책을 하는 경우가 55.9%로 가장 많았고, 장을 보거나 잠깐 집 앞을 외출할 때 산책을 병행하는 경우도 25.9%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어요. 산책이 반려견의 건강을 챙기기 위한 큰 이벤트가 아니라 보호자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펫핑을 통해 ‘함께 걷는 즐거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신 분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