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 <헤이마리>와 함께하는 Chicken 쿠킹 클래스

WRITER 김재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8월의 어느 날, ‘영(Young) 패밀리’ 고객들의 성지로 발돋움하고있는 ‘이곳’에서 <헤이마리> 독자분들과 만나 특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곳’이 어디인지 궁금하시죠? 바로 경기도 내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 공간인 롯데백화점 동탄점입니다. 이곳에서 독자분들과 만나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헤이마리>와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함께 준비한 특별 쿠킹 클래스, 그 생생한 현장을 10월호 [hey,review!]에서 전해드립니다.

이번 쿠킹 클래스에서 함께 만들어본 간식은 지난 8월호에서 소개해 드렸던 ‘반려동물을 위한 꼬마 치킨’이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꼬마 치킨’은 귀엽고 재미있는 모양은 물론 저지방 고단백 재료들로 만들어 반려동물의 건강까지 생각한 수제 간식으로, 해당 레시피를 직접 만든 황수민 펫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강사를 맡아 직접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hey, receipe!]를 통해서 글쓴이와 독자로 만났던 사이라 그런지 황수민 펫 푸드 스타일리스트와 클래스 참여자들은 서로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클래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깔끔하게 정돈 되어 있는 쿠킹 클래스 내부

요리 시작에 앞서, 깨끗한 조리대 위에는 사용할 도구들과 요리에 사용될 닭가슴살, 당근, 단호박, 우유, 병아리 콩 등 각종 식재료가 소분된 모습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낯선 공간에서의 요리는 어려울 수 있다며 섬세하게 신경 써준 황수민 강사의 센스가 돋보였고, 덕분에 요리 초보자인 독자들 역시 순조롭게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준비된 닭가슴살과 당근을 갈아준 뒤, 코코넛 오일을 넣고 섞어 모양을 잡아주니 금새 맛있어 보이는 닭다리 모양의 형태가 뚝딱 만들어졌습니다. 그 위에 삶은 단호박과 병아리콩으로 튀김 옷을 만들어 입혀 구워주면 반려동물을 위한 치킨 완성! 치킨이 맛있게 구워지는 동안 <헤이마리>를 함께 보며 각자의 의견을 나누고, 서로의 반려견 사진을 보여주며 일명 ‘내 새끼 자랑’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튀김 옷을 만들 때에는 약간의 뭉쳐짐이 있어야 후라이드 치킨의 튀김 옷 느낌을 낼 수 있으니, 너무 묽지 않도록 농도 조절에 유의해 주세요!

치킨에 치킨 무가 빠지면 섭섭하죠? 치킨이 다 구워진 후에는 더욱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하기 위해 한천분말과 락토프리 우유를 끓인 뒤 네모난 틀에 굳혀 치킨 무를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치킨과 치킨무를 귀여운 디저트 박스에 예쁘게 담아내니 참가자 모두에게서 ‘와!’라는 탄성이 흘러나왔습니다.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당장이라도 반려견과 피크닉을 떠나고 싶다는 참가자들의 말에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중간중간 헷갈리고 어려운 부분이 있어도 황수민 강사의 친절한 설명에 따라 모두 멋진 치킨을 완성할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행복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나누며 클래스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클래스는 정해진 참가자 정원수 대비 많은 신청자분들이 몰려 아쉽게 참가하지 못한 독자분들이 계셨는데요. [hey, receipe!]에 소개된 레시피를 보고 ‘나도 만들어보고 싶은데 집에 재료, 장비도 없는데 어떻게 만들지?’라는 고민을 가진 분들이 생각보다 더욱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만나 뵙지 못한 독자들을 위해 다음번에 또 더 좋은 만남을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쿠킹 클래스를 기약하며 글을 마무리하기 전에 끝으로 여러분께 한 가지 더 전해드릴 소식이 있습니다. <헤이마리>와 함께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지난 8월, 1주년을 맞이했는데요. 오는 10월 6일까지 을 주제로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한 ‘Bubble Wave 전시’와 ‘디터 람스 전시’, ‘데이비드 호크니 도서전’, ‘벨리곰 전시’ 등 다양한 전시프로그램과 팝업 스토어로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는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특히 롯데백화점 동탄점에는 야외공간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펫 파크 ‘루키파크’와 ‘위드랜드’가 있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1 손질된 닭가슴살을 당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준 뒤, 코코넛 오일을 소량 섞어줍니다.

2 삶은 단호박과 병아리콩 분말을 섞어 튀김 옷을 만들어줍니다.

3 갈아둔 닭가슴살의 모양을 잡고 준비해둔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4 닭가슴살을 오븐에 굽는 동안 우유에 한천분말을 넣어 냉장고에 20분 이상 불려둡니다.

5 불려둔 우유를 약불에 가열하여 스프처럼 변할 때까지 저어줍니다.

6 우유를 사각 틀에 부어 냉장고에 20분 이상 굳혀주고, 치킨 무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