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를 사랑하는 모두를 위한 강아지 숲
알록달록 단풍과 함께 떠나는 ‘가을 나들이’
WRITER 김재은

알록달록 노랗고, 빨갛게 물들어가는 어느 가을날, 반려견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가을 산책을 즐기는 보호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은 행사가 최근 진행되었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들어봤을 강아지숲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인 강아지숲은 이름 그대로 강아지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산책로 뿐만 아니라 애견운동장, 카페, 애견용품 마켓, 박물관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강아지를 씻길 수 있는 샤워시설, 강아지 대기실, 의무실 등 편의 시설들도 준비되어 있어 정말 강아지들을 위한 곳이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아지숲 입구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하여 받으면 직원분들이 입장 팔찌 착용부터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 편의 시설, 주의 사항, 이용 안내 등을 친절하게 설명해 줬습니다. 게이트를 지나 조금만 걷다 보면 시원한 분수와 여러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연못이 있습니다. 연못을 둘러싼 둘레길을 천천히 따라갈 때마다 가을의 풍경을 즐길 수 있어 발길 닿는 곳마다 소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연못을 지나 조금만 더 걸어가면 강아지숲의 메인 운동장인 강아지 동산이 위치해 있습니다. 넓은 규모와 잔디로 구성되어 있어 강아지들이 신나게 뛰어놀기 좋아 보였고, 오프리쉬가 가능하여 강아지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강아지 동산은 체중(중, 소형견, 대형견)에 따라 동산에 입장 가능한 날이 정해져 있어 동산에 입장하는 날이 아닌 반려견은 강아지숲 운동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매월 강아지숲 동산 일정표가 홈페이지에 안내되고 있으니 강아지 동산을 이용하실 분들은 꼭 날짜를 확인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강아지숲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데요. 바로 노즈워크 챌린지입니다. 강아지숲 산책길을 걷다 보면 7개의 챌린지 박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강아지들이 냄새를 맡을 수 있게 되어 있고, 상단에는 냄새의 주인공과 스탬프 도장이 있습니다. 7개의 박스의 다양한 냄새를 맡게 해주고, 모든 스탬프를 찍어 챌린지를 완료하면 강아지숲 내 모든 카페에서 음료를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챌린지에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가 산책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챌린지도 마련되어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풍요로운 계절, 가을을 맞아 강아지숲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9월 27일(화)부터 11월 13일(일)까지 가을축제 ‘가을 나들이’를 진행하여 많은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피크닉존은 선착순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타프 및 피크닉 매트를 이용하여 반려견 및 사랑하는 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물든 강아지숲 동산에서 쿠션, 테이블 등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마치 소풍을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축제 기간, 반려견 또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마음을 담은 편지를 작성해 보는 강아지숲 우체국 프로그램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정해진 장소에 마련된 엽서와 필기구를 이용하여 소중한 반려견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와 주소를 적어 비치된 우체통에 넣으면 행사가 종료된 후 발송되었습니다. 그 외, 주제를 선택해 간단한 글짓기를 하는 미니 백일장을 비롯하여 강아지숲의 숨어 있는 공간을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여 참여하는 사진 콘테스트가 열렸습니다. 미니 백일장과 사진 콘테스트 결과물들은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자에게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번 ‘가을 나들이’ 기간 중 10월 8일(토)과 9일(일)에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도그페스타’도 함께 개최가 되어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우리는 가족입니다”라는 주제 아래 많은 방문객들을 맞이하였습니다.
2021년 가을에 처음 개최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도그페스타’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사람과 반려견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열리는, 강아지숲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입니다. 방문객들은 반려견과 가족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반려견과 가족으로서의 약속을 되새기는 시간을 보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보호자와 반려견이 행복한 가족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특별 게스트들도 방문했는데요. 설채현 수의사와 배우 이기우 등이 게스트로 등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가족으로 살아가는데 유용한 꿀팁과 진심 어린 조언 및 이야기를 전달해주었습니다.
더불어, 반려견과 특별하고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미니 운동회, 디스크 캐처, 공 가져오기 게임, 림보 게임 등의 참여 프로그램이 10여 개로 구성되어 있었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보호자는 반려견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