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시작되는 계절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책과 함께 시작해봅시다!

WRITER 최별희

에디터가 직접 추천하는 도서, 함께 읽어볼까요? 반려동물과 이별한 이들을 위로해주는 책부터 나를 돌아보는 에세이까지. 봄이 시작되는 계절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책과 함께 시작해봅시다!


고양이의 매력으로 말할 것 같으면
강은영 ㅣ 좋은생각

인스타그램 팔로워 10만명에 달하는 ‘모리’ 강은영의 첫 번째 그림 에세이!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아기자기한 그림과 내 얘기처럼 공감되는 짧은 이야기가 국내외 ‘고양이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고양이와 함께 날마다 새로운 좋은 날을 만들어가는 작가와 모리의 일상을 만나볼까요?

미야옹철의 묘한 진료실
김명철 ㅣ 비타북스

이 책은 집사가 놓치고 있는 고양이의 문제행동들을 빨리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고양이가 문제행동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집사가 놓치고 있는 고양이의 습성은 무엇인지, 고양이와 집사가 행복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세세하게 알려주어 우리 집 고양이가 행복한 묘생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려동물과 이별한 사람을 위한 책
이학범 지음 김건종 감수 ㅣ 포르체

이 책은 가족처럼 지내던 반려동물과 이별한 뒤 마음껏 슬퍼하지 못하는 반려인들에게 ‘충분히 슬퍼해도 괜찮다’고 말해줍니다. 막연한 공감이 아니라 수의학적, 정신분석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이 책이 설명해주는 상실과 회복의 과정은 펫로스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전달받지 못했던 지지의 음성이 되어줍니다.

동물, 병원에 왔습니다
신윤섭 ㅣ 동그람이

동물병원에는 동물, 그리고 ‘사람’이 있다! 생생한 인터뷰를 통한 ‘동물병원 사람들’의 일상 엿보기!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동물병원 사람들의 속마음에 귀 기울여보세요! 이를 통해 동물병원이 좀 더 친숙하고 사람 냄새 나는 따뜻한 곳이라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너를 기다리는 시간
이이삼 ㅣ 보랏빛소어린이

보랏빛소 그림동화 28번째 책 <너를 기다리는 시간>은 개와 고양이의 사람을 향한 한결같은 마음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서울와우 북페스티벌에서 주최한 제7회 상상만발 책그림전 수상작으로, 보랏빛소어린이에서 새롭게 다듬어 첫 선을 보입니다.


꼭 잘해야 하나요?
이상룡, 안은정, 김형준, 봄울, 미스터 유, 김준식, 김연지 공저 ㅣ 글ego

‘비슷한 고민을 하며 살아가는 우리는 서로 이야기 나누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위로와 힘을 얻는다.’ 이 도서는 자아실현적 책쓰기 글Ego의 ‘책쓰기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나만의 속도에 맞춰 꾸준히 나아간다면 우리의 삶은 충분히 풍성해지고 사랑스러울 겁니다. 잘하는 것보다 중요한 건 앞으로의 방향입니다. 느려도 좋고 확신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꼭 잘해야 하나요? 그만큼 하기도 쉽지 않답니다.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