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의 소통 공간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로 초대합니다!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의 소통 공간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로 초대합니다.
무더운 8월, 더운 날씨와 더불어 비 오는 날 실내에서 반려견과 함께 쾌적하게 보내고 싶을 때, 댕댕이에게 콧바람을 쐬어주고 싶지만 산이나 바다 등 멀리 떠나기는 어려울 때, 자동차와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한 <헤이마리>의 추천 장소! 바로, 오산에 위치한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입니다. 반려동물 문화 및 인식 개선, 그리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소통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럼 <헤이마리>와 함께 테마파크를 한번 둘러볼까요?
WRITER 최별희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웅장한 규모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매표소로 가는 길은 현수막으로 곳곳에 표시되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매표소는 도그런 티켓을 구매하는 곳인데요. 만약 도그런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매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외에도 카페 등 상업시설을 이용할 경우에는 별도로 결제해야 합니다.
매표소에서는 반려동물 등록을 확인하므로 내, 외장 칩을 꼭 챙겨야 합니다. 만약 동물등록번호를 모르실 경우 회원가입 후 확인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매표소 옆에는 반려견의 체고(바닥부터 반려견의 어깨뼈까지의 높이)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판이 있습니다. 체고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운동장이 다르니 꼭 체크해 보세요! 다만, 반려견 이외의 동물과 맹견의 경우 입장이 제한됩니다.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는 크게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실외에는 도그런이라는 오프리쉬가 가능한 반려견 운동장이 있습니다. 운동장은 체고에 따라 입장 가능한 소, 중, 대형견 존과 체고에 제한을 두지 않는 어질리티 존으로 각각 나누어져 있습니다. 평소 리드줄의 제한이 답답하게 느껴졌을 댕댕이들이 원하는 곳을 뛰어다니면서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하지만 도그런 이외의 장소에서는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도그런은 반려견과 함께 방문한 보호자만 입장이 가능하며, 반려견 없는 분들은 안전상의 이유로 도그런 이용을 제한하고 있어요. 대신 펜스 밖 중앙잔디광장은 이용할 수 있고, 이곳은 따로 매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모래 놀이터는 반려동물 테마파크의 상주견인 오댕이들을 위한 공간이므로 다른 강아지들의 사용이 불가합니다. 가장 중요한 펫티켓은 꼭 지켜 주세요!

실내 건물은 총 3층으로 큰 규모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반려동물 동반 카페 ‘BARK’가 눈에 띄는데요. 마치 온실에 온 것 같은 자연과 어우러진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고 넓은 공간이어서 쾌적하게 쉴 수 있습니다. 반려견을 위한 멍푸치노도 준비되어 있으니, 반려견과 함께 티타임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의 맞은편에는 유기견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유기견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유기견을 먼저 확인하고, 전화 문의 또는 센터 홈페이지 입양 상담 신청을 통해 유기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기견 프로필 촬영을 위한 포토존인 반려동물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3층 라운지 공간에서는 테마파크의 전경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경과 6개 구역으로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어 배달 혹은 포장해 온 음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먹은 후에는 직접 정리하는 매너도 잊지마세요! 소개해 드린 장소 외에도 캣케어존, 보호자교육실, 다목적홀, 창업지원센터 등 반려동물 가족에게 휴식 공간과 문화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펫 미용실과 호텔, 펫 수영장, 실내 놀이터 등 다양한 장소가 준비 중입니다.
반려동물테마파크에서는 반려동물을 이해, 공감하여 성숙한 반려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행동교정 클리닉, 교육 프로그램 등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개버랜드와 댕드컵인데요. 개버랜드는 매월 1회 진행되는 실내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고 도장을 모아오는 어드벤쳐 프로그램입니다. 게임 참여와 함께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갈 수 있습니다. 댕드컵은 야외에서 진행되는 반려인들과 함께 간단한 미션들을 통과하는 프로그램으로,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스포츠 경기입니다. 한여름에는 진행하지 않고, 10월부터 운영되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댕드컵 대신 실내에서 쉬면서 반려견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영화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홈페이지에서 매달 운영되는 프로그램과 행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여름은 사랑하는 댕댕이와 함께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에서 쾌적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운영시간
● 내부 시설 : 09:00 – 18:00
● 야외 운동장 도그런 : 6월 – 9월 10:00 – 20:00 / 1월 – 5월 10-12월 10:00 – 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 도그런 이용요금 : 4시간 기준 보호자 1명, 반려견 1마리 5천원
(추가 인원 1명당 2천원, 반려동물 1마리당 3천원 요금 추가)